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인테리어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 살펴보기

by 니콜라스(Nicholas) 2021. 4. 20.

신림동 현대아파트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하바스 인테리어 (니콜라스는 세아빠)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서울시 관안구 신림동에 위치한 32평 현대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한 현장인데요.

이 현장은 뼈대만 남겨두고 거의 전체 리모델링 한 곳으로 바닥 난방부터 샷시, 확장공사, 욕실 올 철거 등 거의 모든 공정이 들어갔는데요.

 

신림동 현대아파트 32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 우선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내역하고 비용부터 살표 볼까요~~~

 

32평 현대아파트 인테리어 견적서

 

 

 

Living room

아파트 인테리어 after

 

 

 

▷ 거실 인테리어 공사 내용을 보면....

 

  1. 거실 확장공사

  2. 전체 바닥 난방공사 및 냉온수 수도 공사

  3. 전체 샷시 교체 공사(LG Z:IN 베스트 제품)

  4. 아트월 공사(폴리싱 타일 600X600)

  5. 거실 전체 바닥 폴리싱 타일

  6. 현관 중문 및 파티션 공사

  7. 방문틀 및 문짝 교체

  8. 몰딩공사(천정몰딩/걸레받이) 외

 

 

 

 

이 현장의 집주인 하고는 인연이 있는데요. 8년 전에 같은 아파트 옆 동에 위치한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했었는데요. 요번에 전망이 좋은 넓은 평형으로 이사 오시면서 다시 한번 공사 의뢰를 하셔서 인테리어를 진행된 곳입니다. 

 

 

 

 

아파트가 오래되어도 재건축은 멀기만 하고 그렇다고 대충 인테리어 해서 들어가 살기에는 현장 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걸핏하면 난방이 터져서 문제가 되는 집들이 생기고, 겨울이면 샤시에서 바람은 솔솔 들어와 춥고, 녹물도 나오고.....등등

그래서 뼈대만 남겨두고 올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왕 하는 공사 비용이 조금 더 들라라도 조금 더 고급지게 바닥도 폴리싱 타일로 시공하고, 싱크대도 무광 제품으로 하고 욕실도 전부 철거해 시공하고 샷시도 전체 LG 제품으로....

 

예전에 공사했던 업체인데 잊지 않고 연락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나름 거품 없는 가격으로 이것저것 많이 해드리려고 노력했던 현장입니다.

 

 

 

 

공사는 우선 전체 샤시 교체 공사를 하고,  거실 확장공사를 하고, 전체 바닥난방 및 냉온수 교체 공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거실 아트월하고 바닥은 600X600 크기의 폴리싱 타일로 시공했습니다.  

 

 

 

 

 

♣ 여기서 잠깐~~ 폴리싱 타일을 시공하면 어떤 점들이 좋을까요?

 

  1.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2.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거실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4. 파손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5. 거실 확장된 곳에 강마루를 시공하면 햇빛으로 변색되거나 습기에 취약하지만 폴리싱 타일은 그런 걱정은 그만~~

  6. 청소가 수월합니다.

 

 

 

 

현관 중문은 일자형 3연동 문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측면은 전체 벽으로 되어 있던 곳을 타공해 파티션 유리를 설치했습니다. 

 

 

 

거실 확장된 곳에 포인트로 펜던트 조명도 설치하고요. 

 

 

 

 

공사 끝나고 집주인 분하고 저 의자에 같이 앉아서 밖을 보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는데요. 한강뷰 부럽지 않은 숲속뷰가 너무 좋았습니다.

 

 

 

예전에 공사했던 현장도 샷시하고 난방공사를 같이 했는데요. 난방비도 줄어들고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냈다고 하시면서 이번에도 똑같이 공사를 했는데요. 오래된 아파트는 확실히 샷시하고 난방공사를 같이하면 만족도가 높습니다.  

 

 

 

 

※ 난방공사, 냉온수 수도 공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24평 현대아파트에서 했던 공사인데요. 참조하세요)

 

 -> https://blog.daum.net/ohclub/82

 

아파트 누수로 인한 바닥 난방 배관 공사하기

[ 아파트 누수로 인한 바닥 난방 배관 공사하기 ] 오래된 아파트에 살면서 가장 난감할 때가 난방배관이나 수도 배관에 문제가 있어 누수가 되는 경우일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오

blog.daum.net

 

 

 

 

Kitchen

아파트 인테리어 after

 

싱크대는 크게 UV하이그로시 제품과 무광 도장제품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용은 대략 ㎥당 UV하이그로시는 20~25만원, 도장제품은 25~30만원 정도 하는데요. UV하이그로시는 너무 반짝거려 싫고 그렇다고 무광 도장제품은 비싸서 부담되고...그래서 나온 제품이 PET 제품인데요. 무광이면서 도장제품보다는 저렴해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 현장은 상부장은 화이트 하부장은 진한 톤으로 시공된 PET 제품입니다. ㄱ자형으로 시공된 싱크대 가격은 260만 원입니다. 그리고 측면에 냉장고장 및 측면 EP는 40만 원, 전기쿡탑 20만 원이 들어갔습니다

 

 

 

후드 하고 전기쿡탑을 설치했는데요. 참고로 전기쿡탑을 설치하면 콘센트는 배전함에서 별도로 전기선을 끌어와 설치해야 과부하로 배전함 차단기가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레일 조명과 싱크대 상부장 하단에 간접조명을 설치하니까 주방 분위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것 같습니다.

 

 

 

 

 

 

 

 

 

Bathroom

아파트 인테리어 after

 

 

▷ 욕실 리모델링은 공사내용을 보면...

 

  1. 욕실 올 철거(벽타일 및 바닥 타일) 및 3차 방수공사

  2. 젠다이 공사

  3. 타일공사 : 벽타일(300X600), 바닥 타일(300X300) 시공

  4. 천정 돔 공사 및 욕실 조명 매립

  5. 욕실용품 설비 : 반다리형 세면기, 원피스형 양변기, 해바라기 샤워기, 수전, 액세서리

  6. 슬라이딩장 및 간접조명 공사

 

  

총 욕실 리모델링 공사비용은 350만 원입니다.

 

 

 

욕실 리모델링 방법에는 기존 타일 위에 덧방 시공 방법과 올 철거 후 새롭게 타일을 시공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올 철거를 하게 되면 철거비용, 방수비용, 폐기물 처리비, 자재비, 타일 인건비 등으로 대략 100만 원 정도 추가되는데요.

욕실 리모델링 비용은 덧방 시공하면 대략 200~220만 원 정도 하고, 올 철거 후 시공하면 대략 290~310만 원 정도 들어갑니다.   

 

 

 

※ 욕실 리모델링 사례들 및 공사비용이 궁금하시면....

http://blog.naver.com/owy1337/221024725421

 

욕실 리모델링 사례들 (욕실 젠다이로 꾸민...) 및 공사비

욕실 리모델링 사례들 (욕실 젠다이로 꾸민...) 및 공사비 욕실 리모델링을 계획 중이신가요? 그럼 마음에 ...

blog.naver.com

 

 

 

 

욕실 리모델링을 할 때 젠다이 공사를 하게 되면 욕실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수 있는데요. 세면기는 반다리형으로 설치하고 슬라이딩장으로 넓은 수납공간이 확보가 됩니다. 그리고 슬라이딩장 하부에 간접조명을 넣으면~~ good~~

그리고 젠다이 상판 위에는 다양한 욕실용품을 놓아 두기에도 좋습니다.

 

 

 

욕실 청소할 때 청소하기가 꽤 어려운 곳이 양변기인데요. 이렇게 원피스형 양변기를 설치하면 청소하기도 수월하고 양변기 디자인이 꽤 고급져 보입니다.

 

 

 

 

욕실 줄눈 색상도 따져봐야 하는데요. 줄눈을 하얀색 백시멘트로 넣으면 세월이 지나면서 누렇게 변색이 되면서 지저분해지는데요. 이렇게 타일 색과 비슷한 회색 줄눈을 넣으면 그런 걱정은 좀 덜겠지요...

 

 

 

 

욕실 문짝은 물기에 강한 ABS 도어로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는 아쿠아 유리를 넣어 욕실 안에 사람이 있는지 똑똑 노크할 필요는 없겠지요.

 

 

 

 

 

Room & Entrance

아파트 인테리어 after

 

안방 붙박이장은 UV하이그로시 제품으로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붙박이장을 설치하면서 화장대 공간을 만들어 드렸는데요. 간접조명은 거실 천정에서 전기선을 별도로 뽑아 설치하고 화장대 서랍과 인조대리석으로 상판을 마감했습니다.

 

 

 

방은 강마루로 시공했습니다. 그리고 거실 폴리싱 바닥과 강마루는 단차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 부분도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지금까지 신림동 32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한 현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파트 인테리어를 생각하면서 제일 먼저 고민되는 부분이 공사 예산인데요.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 하고 싶은 것들은 많은데... 현실은 그렇지 않고...

각자 주어진 공사 예산 범위 내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도록 인테리어를 하는 게 중요하겠지요.

감사합니다.

 

 

 

 

02)6672-1300

 

 

 

☞  아래 글을 클릭하시면 니콜라스는 세아빠의 인기글을 볼 수 있습니다.

 

 

1. 1000만 원대로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하기

 

1000만원대로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하기

[1000만원대로 20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하기]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시면 어떤 것들을 생각하시나요? 공사업체, 디자인, 자재, 공사비,시공능력, A/S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blog.daum.net

 

 

2. 20평형 목동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 및 리모델링

 

20평형 목동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 및 리모델링 전과정

20평형 목동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 비용 및 리모델링 전과정 안녕하세요. 하바스 인테리어(니콜라스는 세아빠)입니다. 혹시 아파트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목동6단지에 있는 20

owy71.tistory.com

 

 

3. 욕실 리모델링 사례별 비용 및 인테리어 살펴보기

 

욕실 리모델링 사례별 비용 및 인테리어 살펴보기

욕실 리모델링 사례별 비용 및 인테리어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하바스 인테리어 (니콜라스는 세아빠) 입니다. 오늘은 직접 시공한 욕실 리모델링 사례들을 비용과 함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owy71.tistory.com

 

 

4. 2000만 원대로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하기

 

2000만원대로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하기

2000만원대로 32평 아파트인테리어 공사하기 1000만원대로 20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시공한 사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이들 도움이 되셨다고 글도 남기고 응원해 주셨습니다..꾸벅~ 감사드립니

blog.daum.net